본문 바로가기
마스터/썰

삶의 의미를 못찾겠다는 20대 여성 이야기

by 마스터 입니다 2022. 2. 4.
반응형

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. 제 기억하기론,어릴 적부터 순수하지만, 성격은 소극적이고 소심한 아이로 자라왔어요. 무엇이든 적극적이지 않는 자세 탓에 잘하는 것도, 하고 싶어 하는 것도 없었어요. 공통분모가 겹치질 않으니 친구도 잘 사귀지 못했죠.

 

혼자 있는 걸 더 좋아했고, 친구들이 생긴다해도그 시끄러움과 이간질 등이 귀찮아 누군가와깊게 관계를 맺는 게 싫었어요. 저는 날카롭지도, 욕심이 많지도, 자기주장이 세지도 않고 흘러가는 대로 살아왔어요. 어찌어찌 3년 전부터 직장생활을 시작했어요. 욕심도 없고 의욕도 없어 어떤 분야든 우두머리 역할은할 수 없었고 말단 직원이었죠. 

 

저 또한 그게 편했고요. 약한 체력탓에 퇴근하면 집에 와 뻗는 게 일상이고 면역력이 약해 아프기도 자주 아팠어요 이렇다 보니 잘릴 위기도 여러 번 처해봤고요. 글에서도 보이다시피 아무런 의욕이 없어 보이죠? 그래서 문제에요 어떠한 동기부여가 되는일도없어서딱히 발전해나갈 필요성도 못 느끼고 있어요. 

 

어쩌다 자살.. 과 같은 검색을 하면 주변 사람과 같이 있어보세요 고민을 털어보세요. 정신과에 상담하세요하는데 안 해본 방법은 또 없네요 정신과 가도 그때뿐, 제 삶을 말하는 것조차 그분들의 시간을 뺏는것같고 예약시간 안에 해결해야 하니 독촉하는게 눈에 보여서 가기도 꺼려져요..가족은 없다시피하고 거의 혼자 산다 보면 되고요. 

 

믿었던 친구들에게 제 얘길 해도 험담의 대상이될뿐누구하나 진실성 있는 사람이 없더군요. 이게 사람인지 눈 뜬 시체인지 모를 정도로 소리 소문 없이 조용히 산답니다. 지겨워 요한창이지만 연애도, 일도, 공부도, 인맥도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제 자신이 한심하고 살기가 싫어요. 

 

장점이 뭔지도 모르겠고 뭘 잘하는지도 이 나이먹도록모르겠어요이대로라면 조용히 죽어 도어? 용이 죽었대? 근황을 죽음으로 듣네~할 정도일 것 같아요 저에게 일어서라 힘내라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. 동기부여를 해주고 옆에서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었더라면.. 이렇게까지 왔을지.. 하는 생각도 드네요.. 두서가 없네요 이렇게 피폐해진 제가..지금으로써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 무얼지 또 어떻게 삶에 부딪혀서 적응해나가야 하는지 답답하지만 알고 싶기도 해요 

 

여기에 좋은 말해 주시는 분들도, 현명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아 민폐지만 적어봤어요. 무슨 말이라도.. 여기서라도 듣고 싶은 심정이네요.

 

반응형

댓글